강의/(기타)

걷기 운동 재미있게 하는 방법

샤핑 2021. 5. 24. 03:54
728x90
반응형

 

사람한테 운동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큰 시험(수능 시험, 공무원 시험 등)은 체력전이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분들은 운동 꼭 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몸, 정신 다 망가지고 무기력해지거든요 ㅠㅠ 또한 요즘 코로나 사태가 더 심해져서 수업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다보니 집에만 박혀있는 사람이 너무 늘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걷기 운동은 거의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런지 이 글을 안 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아래의 방법들은 인터넷에서 조사한 것이 아닌 제가 만들어낸 방법들이므로 일부 주관적 견해가 들어있습니다. 참고하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주기와 시간 정하기

- 걷기 운동을 할 주기를 정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할 때 계획과 목표는 필수니까요 ㅋㅋ

- 저는 월, 수, 금, 일, 이렇게 1주일에 4번 1시간씩 걷기 운동을 하러 나갑니다.

 

 

(2) 팔과 발바닥을 신경쓰면서 걷기

- 발 앞꿈치부터 뒷꿈치까지 완전히 닿도록 하고 팔을 크게 휘저어야 운동 효과가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저는 음악까지 들으면서 걷는데 그런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ㅋㅋ

 

 

(3) 집 근처 갈 만한 곳 가기

- 집 근처에 공원, 수로 등 볼 거리가 아예 없지는 않을 겁니다. 네이버 지도 등을 이용해서 찾아보세요 ^^

- 저는 지하철 역까지 걸어갈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편이라서 지하철 역까지 간 다음 주변을 돌아다니다 오네요 ㅎㅎ

 

 

(4) 추억의 장소 or 가고 싶은 곳 방문하기

- 여자[남자] 친구랑 데이트 했던 곳이 있지 않나요? 경복궁, 현충사 등 가보고 싶은 곳이 있지 않나요? 이러한 곳을 가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멀면 버스나 지하철을 타도 괜찮아요.

- 저는 지금까지 고려대 화정체육관(2019년 러브라이브 선샤인 공연 장소), KBS 아레나(2017년 러브라이브 선샤인 팬미팅 장소), 킨텍스(2018~2019년)를 방문했답니다 ^^

 

 

이상, 여기까지가 제가 만들어낸 걷기 운동 방법 입니다.

혹시 이거 말고 다른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반드시 제 의견에 동의하지는 않더라도 자신의 의견을 마음껏 표현하면서 소통하는 사람을 더 좋아하니까요 ^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