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수다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장려상 수상

샤핑 2021. 12. 17. 20:19
728x90
반응형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장려상 수상 (팀명: Young IT)

 

2021년 12월 13일,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에서 장려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렇게 높은 등급의 상은 아니어서 아쉬웠지만 ㅠㅠ 그래도 상 받은 게 어디입니까 ㅋㅋㅋ

 

원래 해커톤은 다 같이 모여서 1박 2일 정도 단기로 진행하는 대회인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다 같이 모일 수 없는 상황이라서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기간도 넉넉하게 줬습니다. 이게 말만 해커톤이지 ㅠ 그냥 공모전이죠 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친절하게 주최측에서 사전 교육(유니티 사용법, NH오픈플랫폼 API 사용법, 공공 API를 이용한 날씨 앱 만드는 법)까지 해줬습니다. 저는 교육까지 해주는 대회는 처음 봤어요 ㅋㅋㅋ

 

이렇게 온라인으로만 진행 되다 보니 만날 기회가 없어서 ㅠ 저희 팀은 매주 구글밋으로 회의해서 앞으로 프로젝트의 진행 방향에 대해서 꾸준히 논의하였습니다. 딱 그 사람한테만 말할 때는 보이스톡, 전화를 이용하였습니다. 참고로, 저희 팀은 총 5명(기획자 2명, 디자이너 2명, 개발자 1명) 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개발자를 맡았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게임을 만들어서 플레이스토어에 출시까지 할 정도로 유니티를 잘하는 편(?)이었기 때문에 오픈 소스를 수정한 후 이틀 만에 거의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 또한, 저희 팀은 학생부로 지원했는데 경쟁률(수상률)은 약 2:1 (등급에 관계 없이 상 받을 확률) 이었습니다. 의외로 낮아서 놀랐네요 ㅋㅋ

 

2021년 12월 17일, 소규모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시간 동안 쭉 진행할 줄 알았는데, 10분 만에 끝났다는 ㅋㅋㅋ ㅠㅠ (하... 괜히 양복 입고 서울까지 힘들게 왔나 ㅠㅠ) 원래 총 팀원은 5명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참가 인원을 팀당 2명으로 제한했습니다 ㅠ 그리고 저희 팀은 팀원 3명이 모두 개인 사정이 있어서 저랑 팀장님만 참여했습니다. 이 부분은 운이 좋네요 ㅋㅋㅋ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오픈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해커톤 참여하신 분들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0^

 

 

사전 교육 진행 장면 (1)

 

사전 교육 진행 장면 (2)

 

시상식 진행 10분전에 찍은 사진 (1)

 

시상식 진행 10분전에 찍은 사진 (2)

 

시상식 진행 10분전에 찍은 사진 (3)

 

시상식 진행 10분전에 찍은 사진 (4)

 

 

저희 팀장님이 대표로 나가서 찍은 사진

 

팀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 오른쪽이 저에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

'자유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경인식당 방문 후기  (0) 2022.04.10